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 세종시문화관광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기획홍보부
  • 작성일2024-09-25
  • 조회수162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 세종시문화관광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한글문화도시 세종조성,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협력 운영 등



행정중심복합도시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이사장 정갑영, 이하 국립박물관단지)는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문화예술 활성화를 목적으로 923일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한글문화도시 세종조성을 위한 한글문화 콘텐츠 확산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협력 양 기관이 보유한 문화예술 콘텐츠 공유 및 활용 등 내용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정갑영 국립박물관단지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사업으로 추진되는 <2024년 한글문화특별기획전>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협력하여 지역사회 문화적 성장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박영국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 예비사업인 <2024년 한글문화특별기획전>을 오는 10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개최한다.”라고 밝혔으며, “양 기관이 보유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활용하여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한글문화특별기획전> 개막식을 107일 국립박물관단지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기획전 메인 전시 한글, 도시를 잇다와 한글체험 프로그램 등 어린이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국립박물관단지에서 10월 한 달간 협력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국립어린이박물관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