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박물관, 「보름달아, 내 소원을 부탁해」 추석 특별 프로그램 운영
  • 작성자기획홍보부
  • 작성일2024-09-10
  • 조회수139

 국립어린이박물관, '보름달아, 내 소원을 부탁해' 추석 특별 프로그램 운영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이사장 정갑영) 국립어린이박물관이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특별 프로그램 보름달아, 내 소원을 부탁해를 운영한다.

 

 올해 추석에는 추석의 다양한 의례 중 보름달에게 소원 빌기송편 빚기를 통해 명절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겨보는 가족 대상 프로그램 <소원등 만들기>, <송편 비누 만들기> 2종이 진행된다.

 

 <소원등 만들기>는 도안을 색칠하여 소원등에 붙이고 전구와 소원 종이를 달아 나만의 소원등에 가족의 소원을 담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송편 비누 만들기>는 클레이 비누를 활용하여 추석을 대표하는 전통 음식인 송편을 여러 가지 모양으로 빚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추석 특별 프로그램은 오는 914, 15, 18일 등 총 3일간 일일 2회차(오전 10, 오후 2)로 운영하며, 회차당 교육시간은 3시간이다. 교육 접수는 92일부터 국립어린이박물관 누리집(https://child.nmcik.or.kr)에서 접수 중이며 사전예약 후 참여가능하다. 잔여석에 한해 현장접수가 가능하며 교육비는 3,000원이다.

 

 김진희 전시교육실장은 이번 국립어린이박물관의 추석 특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 동반 가족들이 가족과 전통의 의미를 되새기며 가족 간에 풍성한 대화를 하는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국립어린이박물관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